TIL 30일차 (피로도 - Kotlin | 액티비티 생명주기 개념 정리)
코드카타 피로도 문제 해당 문제는 주어진 피로도 내에서 탐험할 수 있는 최대 던전수를 반환하는 문제이다.모든 가능한 던전 탐험 경로를 고려해야 하기에 완전탐색으로 풀어야 한다. 제한사항에서 정보 얻기제한사항에서 최대로 주어지는 던전의 개수는 8개라 명시되어있기에, 최악의 경우에도 시간복잡도가 O(8!)밖에 나오지 않는다. 그렇기에 완전 탐색으로 풀어도 시간초과가 나지 않는다. 입출력 예시 입장 피로도 순으로 정렬해서 푼다 => 3번 던전을 못가게 된다.소모 피로도 순으로 정렬해서 푼다 => 1번 던전을 못가게 된다. 배열의 정렬로는 풀 수 없기에 모든 던전 탐험 경로를 다 탐색해야한다. 풀이class Solution { fun solution(k: Int, dungeons: Array): I..
내일배움캠프/Android 국비지원
2024. 6. 25. 18:10